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되는 이유 신용등급 하락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되는 이유는?

과거에는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 등 소액대출에 한정한다면 대부업체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출범을 하면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선보이고 그 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등 다양한 금융사들이 이와 비슷한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몇가지 거절 사유들이 존재 하는데 신청 할 수 있는 기준 부터 순차적으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 조건은 마이크레딧 신용등급 1~6등급 사이의 연체 및 대출 거절 사유가 없다면 신청 대상자에 해당 합니다.

단, 거절이 되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용시 소득 및 재직 관련 서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개인의 신용도를 우선으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기대출이 얼마인지에 따라 한도가 자연적으로 산출 됩니다.

따라서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 은행권 대출을 비롯해 비은행권에 부채가 과도 하게 있는 경우 부결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햇살론17, 사잇돌, 새희망홀씨 등 정책자금을 이용중인 경우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를 이미 사용했기에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소 50만원 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한도가 부여되지 않는 경우 현금서비스를 상환한다거나 카드론을 갚고 난 뒤, 일주일정도 시간이 소요 되었을 때, 가능 여부를 다시 확인한다면 증액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용등급 하락은?

소액대출이라 하더라도 은행연합회의 전산에 기대출로 등재가 됩니다.

또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운영이 된다는 것은 승인 이후 사용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최초 부여된 한도 만큼 기대출로 등재가 됩니다.

그 이유는 이미 승인이 된 금액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정상적인 대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용 후 상황에 따라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히 말하자면 대출을 받았을 때, 신용평점의 하락은 분명한 사실 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가 1금융권에 속해 있기 때문에 평점의 하락정도가 비은행권보다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신용등급이 5등급 끝자락에 걸쳐 있었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용 후 신용등급이 하락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5등급 이라 하더라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면 평점이 하락하더라도 등급의 변화는 없을 수 있습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개인차가 존재하기에 상황에 따라 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한도가 부족하다거나 3개월 이상 소득확인이 가능하다면 정부지원대출을 통해 지원을 받고 갚아나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마이너스통장 방식이 아닌 원금또는 원리금상환을 해야 한다는 것이 다른부분 입니다.

(Visited 28 times, 1 visits today)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