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대출

정부지원대출 정부정책 모바일 서민지원대출 4가지 비교

정부지원대출 이란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적어 은행권 대출 이용이 어려운 서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 입니다.

이로인해 연20% 이상의 고금리를 받아야만 하는 상황에 놓여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 주제인 정부지원대출 4가지를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것을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개인에 따라 체감의 편차가 존재하겠지만 10% 내외의 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 사잇돌

신용등급 4~7등급에 해당하는 중간 등급의 서민들이 주 대상 입니다.

취급은행에 따라 재직 및 소득 관련 기준이 다르게 적용이 된다는 것 또한 특징 입니다. 시중 은행인 1금융권 에서는 일반 사잇돌대출. 2금융권에서는 사잇돌2 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기준을 낮추어 2금융권을 위주로 하자면 자격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재직기간 4개월 이상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 직장인
  2. 사업기간 3개월 이상 연소득 600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지난글]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한도, 신용등급 부결 이유

신청일을 기준으로 대출금의 연체가 있는 경우 이용이 제한 됩니다. 또한 간혹 휴대폰을 비롯한 통신 요금 및 공과금을 간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이런 부분들로 인해 거절이 발생하는 상황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가급적 소액의 채무는 신청전 일정부분 이라도 상환을 하는것이 유리 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2010년 7월 출범 후, 인지도 만큼은 가장 높은 정책자금 입니다.

지난해 까지는 생계와 대환을 별도로 구분해서 운영되었습니다. 하지만 현대는 대환대출의 경우 별도 신청이 불가하며 생계자금에 한해 이용이 가능 합니다.

만약 20% 이상의 고금리를 대환하고자 한다면 생활자금으로 승인을 받은 후, 본인이 직접 고금리대출을 상환해야 합니다.

직장인, 사업자 관계없이 재직기간 및 사업운영 기간이 3개월 이상이라면 대상자에 해당 합니다.

신용등급 관련 엄격한 기준이 적용되는것은 아니지만 8등급 까지만 가능한것이 대부분 입니다.

취급은행은 농협,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등 다양하게 있으며 휴대폰을 통한 모바일 신청부터 승인까지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자율을 보면 평균 9% 전후에서 매달 미세한 차이를 보입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17

기존 햇살론의 대환 기능이 사라지고 대체된 것 가운데 하나가 햇살론17 입니다.

단, 이 상품의 경우 성향이 기존과 약간은 다른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7.9%의 고정금리로 이용 할 수 있다는것과 한도는 700만원으로 한정 됩니다.

만약 한도금액이 부족한 경우 각 지역에 있는 서민금융지원통합센터 방문을 통해 인적 심사를 받을 후 통과가 되면 1400만원까지 증액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목적 자체가 8등급 이하의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1~7등급에 해당한다면 살펴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난글] 농협 햇살론17 특례보증 부결 되는 이유 및 신청 방법 정리

새희망홀씨

1금융권에서 이용 할 수 있는 정부지원서민대출 입니다. 1인당 한도는 2000~2500만원까지 은행별 차이가 있습니다.

상환방식에 있어서도 6개월간 이자만 납입하고 거치 뒤, 상환하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1회차 부터 원리금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 이용을 해야 하는 은행 등 제각각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조금 덧붙여 보자면 1년 이내 단기 자금으로 사용한다면 거치를. 그것이 아니라 3년 정도 또는 그 후를 보고 있다면 거치가 없는 것이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난해를 기준으로 보면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이 취급실적이 높았던 것으로 확인 됩니다.

은행에 따라 저신용자의 취급비중이 높은곳이 있는가 하면 저소득자의 비중이 높은곳 등 영업점 운영 방침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지난글] 새희망홀씨대출 자격 조건 부결 사유 및 대환대출 알아보기

정부지원대출은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서두르기 보다 2~3개 정도 한도 및 금리를 비교해 본 후 본인에게 유리한 것을 통해 이용을 하셨으면 합니다.

(Visited 58 times, 1 visits today)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