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대출

신용불량자대출 가능한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신용불량자대출 가능하기도 하지만 정말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 신용과 소득 두가지는 중요한 요인 가운데 하나 입니다.

최근 추세를 보면 무서류 소액대출이 가능한곳들이 늘어나면서 소득 보다는 신용도에 우선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의 경우 선택의 폭이 제한적 입니다.

정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국내 금융업계 에서도 두세곳을 제외하면 전부 부결이 됩니다.

다만 아주 방법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가능 하다면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자의 부담은 물론이거니와 이 자체로 해결이 될 가능성이 희박하기 때문 입니다.

신용불량자의 경우 제도권 금융사의 23.9% 로 이용 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 밖의 어둠의 경로로 월3% 이자 등 제도권 기관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곳에서 주로 이루어 집니다.

하지만 오늘은 이런것들을 배제하고 실제 제도권 기관을 통해 이용 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대출 자동차담보

현재 본인 명의로 되어 있는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진행 하는 방법 입니다. 이는 신용불량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이자율을 낮출 때 혹은 금융사에서 자체 상품들이 있는곳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의 경우 이야기가 조금은 달라 집니다. 자동차를 담보로 하더라도 이자율은 23.9% 고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연식에 따라서 한도의 차이도 큽니다.

취급하는곳에 따라 국산차만 가능한곳이 있는가 하면 외제차도 담보 설정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단, 이 경우 공동명의가 아닌 오로지 본인의 명의로 되어 있는 경우에 한정 합니다.

신용불량자대출 주택담보

본인 명의로 되어 있는 주택, 오피스텔, 빌라, 아파트등을 담보로 설정을 합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아파트의 선순위가 거의 MAX일 가능성이 높기에 후순위로 1000~200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하위 금융사로 내려갈수록 감정가액의 100% 수준까지 잡아주는곳들도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은 일반적인 주택담보대출과는 이자율의 차이가 크다는데 있습니다. 연 13%~17% 정도가 평균 수준이며 이보다 더 높게 책정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수수료 부분도 무시할만한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가능하다해서 이용하기 보다 기준들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결정을 하셨으면 합니다.

사실, 신용불량자의 경우 대출을 이용하는것이 담보 설정을 하지 않는이상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카드값 또는 대출 연체의 경우 30일 이내의 기간이라면 5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었다면 실제 신용만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융사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정부정책을 적극 활용하는 방법

현실적으로 국민행복기금의 개인회생 및 파산 이라는 제도를 활용 원금을 탕감받고 이자를 면제 받아 새롭게 시작하는것이 베스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신용불량자인 상태에서 또다시 돈을 빌리고 악순환이 반복이 되는 것 보다는 한번정도 쉬어 갈 수 있는 기간을 만들어 보는것이 어떨까 합니다.

(Visited 48 times, 1 visits today)

Leave a Comment